새 천년이 시작되는 이때, 이제 곧 인류의 지놈프로젝트가 완성되는 단계에 이르면서 우리는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에 가득 차 있습니다. 유전정보의 완전한 해독은 질병퇴치의 기틀이 마련됨과 동시에 개인의 아이덴티티를 유전학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진코텍(주)의 창업팀은 설립 10 여년 전부터 한국인 및 여러 다른 민족들을 대상으로 DNA 프로필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국내외 전문학술지에 발표함으로써 친자확인 및 개인식별에 필요한 집단유전학적 통계자료 및 유전자 감식전문성을 축적해 왔습니다. 당사는 창업과 동시에 자체 개발제품인 Y-염색체 STR Systems를 이용하여 국제 Y-염색체 법과학 협의회의 Quality Control Test 기관인 독일의 Humboldt 의과대학으로부터 국내최초로 유전자 감식 인증을 받는 개가를 올렸습니다. 또한 진코텍(주)은 창업 일년 여 만에 국립과학수사연구소와 공동으로 "한국인 Y-STR 유전자형 분석법의 표준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와 같이 준비된 벤처기업으로 출발한 진코텍(주)은 비교적 단기간 내에 국제적으로 유전자감식 전문성을 인정받고, 연구개발 및 제품을 출시하는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코텍(주)에서는 향후, 남북이산가족 및 미아찾기를 비롯하여 범죄예방 및 선진과학수사를 위한 공익사업에도 기여할 것을 확신합니다.

국내 DNA profiling 분야의 대표주자로서 친자확인검사, 개인식별검사, 혈족확인검사를 비롯하여 농축산물 관련 유전자 분석에 관하여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서비스와 제품개발에 주력할 것이며, 국제적으로도 경쟁력을 갖춘 전문 DNA profiles testing service 회사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경영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2002년 4월 진코텍(주) 대표이사
단국대학교 첨단과학부 생명과학과
김욱 교수